엔데믹이후 대한민국 영어교육은 정중동(靜中動) 그 자체이다. 매 년마다 공교육분야에선 신입영어교사가 임용되고 사교육분야에선 영어학원과 영어공부방에 수 많은 영어강사가 진입하고 있다. 자녀의 영어교육을 위해 ‘엄마표영어’라는 이름으로 대한민국의 수 많은 학부모들은 저마다 최신교재를 구매하고 영어교육전문가들의 강좌를 찾아 동분서주하고 있다. 올 해 3월, 미국에선 초거대 인공지능(AI)기반 대화형 ChatGPT-4가 오픈하면서 전 세계 교육시장 전체가 격변을 맞이하고 있다. 교육전문가들은 교육시장에서 단연 가장 뜨거운 변화가 예상되는 곳이 영어교육분야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최근 대한민국 영어교육시장의 커다란 변화를 맞추어 영어교육에 몸담고 있는 영어교사와 영어강사, 엄마표영어의 학부모에게까지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테솔(TESOL) 프로그램이 출시되어 화제의 중심에 서 있다. 바로 ‘리얼티칭’이 그 주인공이다.
‘리얼티칭’은 기존 고가로 제공되던 타사의 테솔프로그램과는 달리 온라인강좌로 세분화하여 수강생이 영어전공자 또는 비전공자에 관계없이 자신의 영어실력수준별 맞춤화된 온라인 강의를 선택,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강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포인트이다. ‘리얼티칭’은 약 1,000개 차시의 초대작으로, 테솔(TESOL)의 전통적 영어교육이론부터 영어교육자가 습득해야 할 실용적인 영어지도법(English Teaching Skills)과 영어소통법(English Conversation Skill)도 심혈을 기울인 교육현장중심의 온라인 강의를 제공한다. 또한 최근 사회전분야에서 이슈화되고 있는 초거대 AI기반 대화형 챗GPT-4를 활용한 영어교육법까지 놓치지 않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영어교육법을 가장 먼저 선보였다. 수강생들이 온라인 테솔(TESOL)과정을 모두 수료하고 나면 서울대학교, 카이스트 교수진 등 온라인 강의를 직접 지도한 교수진이 서명한 TESOL Certificate (수료증)이 부여된다.
‘리얼티칭’은 초기 기획부터 우리나라 영어교육분야의 최고 교육전문가들과 교육 및 IT관련 기업들이 함께 지난 1년여 동안 꾸준한 공동협력을 통해서 올 해 6월에 서비스 오픈을 했다. 리얼티칭의 테솔강사진은 서울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이용원교수, 전 서울대학교 영어영문학과 Clair Jo교수 카이스트 디지털인문사회과학부 박선민 교수, 고려사이버대 아동영어학과 조이스박(박주영)교수, 전 숙명여대 TESOL Matthew Joseph 교수, 그리고 국내 영어 1타강사 김경선 강사, 이승혜 강사, 곽지영 강사까지 참여했으며 엄마표영어의 주요과목인 파닉스(Phonics)와 스토리북을 활용한 영어독서과정까지 제공하고 있어서 학부모들의 꾸준한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
‘리얼티칭’의 유명현 대표는 “교육분야 중에서도 특히 영어교육은 선생님의 역량이 학생의 학업실력을 좌우하게 된다.”고 밝히며 “교육분야의 모든 선생님들을 위한 영어교육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하여 영어학습자의 올바른 성장을 견인하는 영어선생님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일조하겠다”라고 강조했다.
금번 ‘리얼티칭’에서는 PC웹과 모바일웹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서비스 오픈과 함께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중이며 상세한 내용은 ‘리얼티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