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해인·그룹 '블랙핑크' 지수 주연의 JTBC 드라마 '설강화'가 5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에 OST 온라인 컴필레이션 앨범을 공개한다.
이번 컴필레이션 앨범의 총괄 프로듀싱은 김태성 음악감독이 맡았다.
성시경의 '곁에 있어준다면'을 메인으로 영국 가수 제이미 밀러의 '위시즈(Wishes)'를 서브 타이틀곡으로 담아냈다.
여기에 서로에게 희망이 돼 준 두 청춘의 뜨거운 사랑을 '희망'이란 꽃말을 지닌 설강화에 빗대어 그려낸 메인 스코어 음원 '스노우드롭(Snowdrop)' 또한 서브 타이틀곡으로 담긴다.
이밖에도 작곡가 제휘와 싱어송라이터 김희원이 공동 작업한 '프렌드', 제휘의 '룩스 라이크 어 리얼 싱(Looks like a real thing)', 케빈오의 '기억이란 사랑보다'까지 드라마 방영과 함께 정식 발매된 가창곡이 수록된다.
이밖에도 주인공의 감정선과 극의 전개를 이끈 스코어 음원까지 총 40개의 트랙이 실린다.
제작사는 "가창곡과 스코어 외에도 극 중에서 배우가 직접 선보인 만큼 그 의미가 남다른 트랙까지 한번에 만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설강화는 1987년 서울을 배경으로 여자 기숙사에 피투성이로 뛰어든 명문대생 '임수호'(정해인)와 위기 속에서 그를 감추고 치료해준 여대생 '은영로'(지수)의 로맨스다. 'SKY 캐슬'(2018~2019) 유현미 작가·조현탁 PD가 뭉쳤다. 지난달 30일 종영했다.